클래스
[개념] 객체의 속성과 기능을 코드로 구현한 것.
[구성]
1) 필드 (=멤버변수)
: 클래스의 속성을 나타냄.
2) 메소드 (=멤버함수)
: 클래스의 기능을 나타냄.
public class Student{
//Field
int stdID;
string name;
int age;
//Method
public string getStudent() // 메소드 선언부
{
return name + stdID + age; // 메소드 구현부
}
[종류]
1) 변수의 종류
- 필드 (=멤버 변수) : 클래스의 속성을 나타냄. 클래스 선언부 바로 아래에 위치.
2) Domain obect (=Local 변수) : 실행 메서드에 위치하며, 묵시적 초기화 뒤에 다시 직접 초기화가 필요함.
★ 메서드 종류
1) 멤버 메서드(=Worker 메서드) : 실제 기능을 구현.
2) 실행 메서드 (=Calling 메서드) : Worker 메서드를 호출하는 역할.
[실행]
1) 객체 생성(=메모리에 올린다.)
2) 호출과 값 할당 (=메모리에 올린 객체를 사용한다.)
public static void main (String[] args){
Student std = new Studetn();
// 1) 클래스를 하나의 객체로 생성하고 선언하여 메모리에 올림.
std.getStudent();
std.name="ICE";
// 2) Student클래스의 필드와 메서드에 접근, 필드에 값을 할당하고 메서드를 호출하여 사용.
}
- 참조변수(=인스턴스를 가리키는 변수) std의 타입을 Student로 선언하고, 우측에 Student() 생성자로 Student 클래스의 주소를 참조하는 객체 생성
- 메서드를 호출하면 Student 클래스의 getStudent() 메소드를 동작시키고 값을 반환함.
- 필드에 값을 할당하기 전에는 묵시적 초기화 상태(= null, string, 0과 같은 기본값이 들어가 있음).
Lecture Not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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